주말에 호야를 집에 들여왔어요. 호야 키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호야를 키울 때 물 주기에 실패하면 과습으로 죽는다고 두려워하는데요 호야 같은 경우 건조한 상태에서도 잘 버티는 아이라서 무심하게 키워도 좋은 식물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벌레가 생기는 아이라서 신경이 쓰이는 부분도 있습니다.
본 블로그에 호야 키우기 위한 좋은 햇빛과 물 주기, 토양과 배수, 호야 꽃 피우기 위한 조건, 병충해, 하트호야 등등 호야 키우기에 필요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호야는 밝은 간접광을 선호하는데요 봄과 가을에는 햇빛을 직접 받아도 되지만 여름에는 잎에 타들어 갈 수 있어서 피하는 게 좋습니다.
호야는 추위는 약하고 더위에 강합니다.
호야는 최소 10도 이상의 온도를 유지해야 하고 일부 품종은 15도에서 20도 이상의 기온을 좋아합니다.
물 주기는 토양이 완전히 말랐을 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습은 뿌리 썩음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통풍이 잘되고 물 빠짐이 좋은 토양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야의 겉흙에 나무젓가락을 3cm 정도 넣었다 뺏을 때 흙이 묻어나지 않고 건조한 상태이면 그때 물을 주면 됩니다.
호야는 물 빠짐이 좋고 통기성이 높은 토양에서 잘 자랍니다.
건조한 날에는 분무기를 해주고 먼지가 쌓이면 물수건으로 닦아줍니다.
늦가을부터 겨울까지는 휴면 상태로 물을 적게 주셔도 됩니다.
동남아와 호주에서 온 호야는 착생식물의 일종으로 원산지에서는 돌의 틈새나 나무껍질등에 착생합니다.
호야는 건조하게 관리하는 게 좋으며 과습에 약합니다.
호야는 물 빠짐이 좋고 통기성이 높은 토양에서 잘 자랍니다.
다육식물이나 선인장용 토양이 적합하며, 펄라이트나 버미큘라이트를 추가하여 배수와 통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통풍이 잘 되는 토양은 뿌리의 건강한 성장에 필수적입니다.
호야가 꽃을 피우기 위해서는 충분한 빛, 적절한 온도, 그리고 규칙적인 물 주기가 필요합니다.
이쁜 호야 꽃을 보기 위해서는 5-9월 사이 동안 낮 12시간 이상 한 달 넘게 빛을 받아야 합니다.
온도변화에 민감해서 한 공간에서 키우는 좋아요.
사람도 장소를 옮기면 안정감이 없어지는 것처럼 식물도 그렇답니다
호야는 길게 뻗은 넝쿨에서 꽃이 자라기 때문에 줄기의 길이가 1미터 이상이 되면 꽃을 피우는 기준이 됩니다.
넝쿨이 길게 자랐다고 잘라버리면 꽃을 볼 수 없습니다.
호야 꽃은 한번 핀 자리에 다음 해에도 꽃이 피기 때문에 그 줄기에서 몇 년 동안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호야가 꽃이 피지 않는 경우는 빛이 부족한 경우입니다.
호야는 공기정화 능력을 가진 식물 중 하나입니다.
실내 공기 중의 유해 물질을 흡수하여 깨끗한 공기를 제공합니다.
이는 건강한 실내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호야는 통풍이 잘 안 되고 너무 건조하게 되면 잎에 먼지가 쌓이면서 응애나 깍지벌레가 잘 생길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잎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잘 닦아주면 어느 정도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흙이 너무 습하거나 통풍이 잘 안 되면 뿌리가 썩을 수 있습니다.
호야의 노란 잎은 대개 과습 또는 영양부족이 원인입니다.
분갈이할 때 배수가 잘되는지와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키워야 합니다.
하트호야는 이름처럼 잎이 하트 모양의 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트선인장’이라고도 불리지만 실제로 선인장은 아닙니다.
모양이 귀여운 굵고 도톰한 잎이 하트 모양을 하고 있어서 행운의 하트로 불리기도 합니다.
하트호야는 다른 다육식물과 달리 느리게 자라고 수명도 짧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하트호야는 보통 덩굴을 잘라 화분에 꽂아 놓은 형태로 판매됩니다.
하트호야도 과습에 취약해서 잎이 쪼그라들거나 물컹물컹하면 물을 줄 때입니다
밝은 반 그늘에서 잘 자라는 하트 호야는 밸런타인데이에 선물로 주고받는 인기 있는 식물입니다.
노란 잎은 대개 과습 또는 영양 부족으로 인한 것입니다. 물 주기를 조절하고, 필요시 비료를 추가해 주세요.
호야의 줄기를 자르면 꽃을 보지 못해요. 줄기가 길게 늘어지면서 꽃대가 올라오기 시작하는데요 길이가 1m 이상 되어야 합니다.
한번 달린 꽃대는 떨어지지 않고 매년 같은 자리에 꽃을 피웁니다.
꽃봉오리가 나오기 약 10일 정도 지나야 되며, 꽃이 피기까지는 한 달 이상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물꽃이 방식이 있는데요 호야의 공중 뿌리를 잘라서 뿌리를 내리는 방법으로으로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덩굴성 식물에 비해 빠르게 번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호야의 줄기를 잘라서 삽목 하는 방법입니다. 뿌리를 내리는 것보다는 빠르게 번식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잎꽃이가 있는데요 호야의 입을 잘라서 삽목이나 수경재로 하는 방식으로 잎꽂이는 호야의 성장을 촉진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블로깅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무심코 마주하게 되는 상황 중 하나가 바로 네트워크 보안으로 인한 차단입니다.…
블로그 포스팅: '인터넷에서 접근 차단 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터넷 브라우징 중…
엄청난 데이터 크기를 자랑하는 이미지를 방금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흥미로운 이야기 하나를 소개해드릴 텐데요, 일상적인…
차단된 네트워크에서의 경험, 어떻게 대처할까? 안녕하세요, 기술과 일상 생활에서 곤란한 상황을 만난 네티즌 여러분! 인터넷을…